티스토리 뷰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 개인사업자용

오늘은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가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사용하는 인증서는 은행용 인증서이므로 은행업무나 전자민원 업무만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서는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별도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은행용 인증서와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따로 분리되어 있어서 발급도 각각 따로 받아야 합니다.

은행 인증서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비용이 4,400원 정도 발생합니다.

그런데 범용인증서는 은행업무와 세금계산서 발급까지 모두 한번에 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대신 발급비용이 1년에 80,000원 정도 듭니다.


법인사업자라면 모를까 개인사업자용으로 사용하실꺼면 비용도 아낄겸 4,400원 짜리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4,400원짜리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개인사업자용으로 이용하는 은행사이트에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저는 SC제일은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각 은행사이트에 가시면 비슷한 방법으로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먼저 SC제인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서 '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혹시라도 범용인증서를 발급받고 싶으신 분들은 우측에 '범용인증서 발급'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다음은 고객정보입력하는 페이지 인데, '아이디''주민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은 약관동의 페이지 입니다. '모두 동의함'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페이지 입니다.

영문명을 입력하고 사업자번호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OTP 응답값을 입력하고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납부하는 페이지 입니다.

수수료는 통장에서 바로 인출되기 때문에 자신의 통장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부가세 포함 4,400원 입니다.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려면 '세금계산서 여부'에 발급에 체크를 하고 아래 세금계산서 신청란을 작성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인가코드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저장매체' 선택하는 팝업이 뜹니다.

저는 컴퓨터에 저장하고 사용할거기 때문에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인증서를 이동매체에도 저장할꺼라고 묻는 페이지입니다.

저는 따로 저장하지 않고 컴퓨터에서만 사용할꺼라서 '아니오'를 클릭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안보일수 있습니다. 은행용만 보이거든요~

홈택스에 가셔서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실때 보시면 아래와 같이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세금계산서 발급하는 방법은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