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 핸드폰번호 등록 방법

오늘은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과 핸등폰번호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소득공제 혜택을 위해서 반드시 현금영수증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은 휴대폰번호를 불러주면 현금영수증 조회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나에게 발급된 현금영수증 조회 내역은 어떻게 확인이 가능할까요?

현금영수증 받은 조회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세한 내역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조회가 안된다면 현금영수증 신고가 제대로 안된것이겠죠?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현금영수증 조회 나 핸드폰등의 발급수단을 등록을 하려면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먼저 '홈텍스'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검색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요즘처럼 연말정산 기간이거나 부가세 신고기간이 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먼저 뜹니다.

접속을 원할하게 진행하게 하려고 서버를 분산하는거 같습니다.

우리는 현금영수증 조회를 하려고 하는것이므로 제일 우측에 있는 '홈택스'라는 메뉴를 클릭하겠습니다.





그럼 홈택스 메인페이지에 접속이 되는데, 아래와 같은 팝업이 또 뜹니다.

혹시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려 온거면 다른 쪽으로 보내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우리는 '취소'를 누르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를 위해서 홈페이지 좌측에 있는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조회와 발급을 위해서 해당 메뉴를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조회/발급 페이지에서 아래쪽에 '현급영수증' 메뉴가 보입니다.

이 중에서 '현금영수증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우측으로 팝업 메뉴들이 더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로그인이 안된 상태라면 아래처럼 로그인 페이지가 뜹니다.

좌측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고 본인의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셨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월별을 선택하고 자신이 현금영수증 조회 하고싶은 월을 선택을 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월에 현금영수증이 발급된 조회 내역이 검색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발급된 내역중에서 상세한 내역을 보고 싶은시면 해당 가맹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중앙농협 경제사업소'라고 표시된 부분이 궁금해서 클릭해 보았습니다.

주소를 보니 농협에서 물건을 사고 현금영수증을 받은 내용이 조회 되네요~ ^^;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한 현재 페이지에 좀더 빠르게 접근할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홈택스 메인페이지 중간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메뉴가 바로 딱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도 동일한 페이지로 오게 됩니다.

편리하게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별도로 빼놓은거 같습니다.





좀전에는 현금영수증 받은 상세 내역들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2018년 한해동안 사용한 현금영수증을 월별로 한번에 1년치를 보는 메뉴가 있습니다.

'조회/발급'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조회' 메뉴에 '사용내역(소득공제) 누계조회'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누계 조회'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2018년을 선택을 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1년동안 발급받은 현금영수증 금액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월별 금액과 총 합계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하단으로 내리시면 해당 사용별로 나눠진 금액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전통시장, 대중교통, 도서공연비 이렇게 4가지로 나눠서 현금영수증을 조회 할수 있습니다.

이 4가지 금액을 다 더하면 상단에 전체누계 금액이 되겠죠?





다음은 핸드폰번호 등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조회/발급'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메뉴를 클릭하면 우측에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페이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현금영수증을 받을 휴대전화번호나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해당 입력란에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하기나 수정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현금영수증 조회하는 방법과 핸드폰번호 등 발급수단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금영수증 해주세요~ 하고 얘기만 했지 이렇게 현금영수증을 조회해 본 사람은 많지 않을겁니다.

가끔 필요할때가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유용하실 겁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