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 교통상황 - 실시간 CCTV

이제 곧 명절 연휴가 다가옵니다.

오랜간만에 고향가는 셀레임으로 고속도로 먼 길도, 지겨운 교통상황 정체도 즐겁게만 느껴집니다.

고속도로 이용전에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미리 확인해 보시면 좀 더 여유있는 운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실시간 교통상황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CCTV도 볼수 있어서 상황 파악이 더 잘되는거 같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면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휴대폰에서 구글 스토어 실행하시고, '고속도로교통정보'라고 검색하시면 한국도로공사 앱이 검색됩니다.

아래처럼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을 설치하시며 됩니다. (유사품 주의 ^^)

이 앱을 설치하시면 고속도로 교통상황과 각 고속도로에 설치된 CCTV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고속도로 교통상황'앱을 열기 하시면 아래와 같이 앱이 실행됩니다.

먼저 위치정보 액세스 권한을 요청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다른 권한 요청들도 있는데 허용으로 선택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은 앱의 간단 사용 설명서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 나오는 3가지 버튼만 기억 하시면 됩니다.

첫번째는 지도 위에서 현재 내 위치를 확인할수 있는 버튼입니다.

클릭하시면 내가 있는 위치로 지도 화면이 바로 이동을 합니다.


두번째는 정체예상 교통지도를 한눈에 볼수 있는 버튼입니다.

클릭하시면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예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상되는 정체구간을 색상으로 표시해 줍니다.

세번째 버튼은 여러가지 메뉴 버튼을 빠르게 볼수 있는 버튼입니다.

대략 확인하고 화면을 터치하면 설명하면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제 곧 명절이라고 설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안내 팝업이 뜨네요~

설명절 기간인 2월 4일(월요일) 0시 부터 2월 6일(수요일) 24시까지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가 됩니다.

아쉽지만 내려갈때는 그 전에 가기 때문에 면제를 못 받겠네요~ ^^





팝업창을 닫으면 메인 화면이 나오기 전에 '위치정보기능을 활성화' 하겠냐는 팝업창이 뜨는데,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취소를 하시면 자신의 위치 정보를 알수 없으므로 꼭 확인 하시고 넘어가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메인 화면으로 교통지도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지도위에서 한눈에 표시하고 있기때문에 보기가 편한거 같습니다.

각 구간을 나눠서 색상으로 정체구간을 표시하여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손가락 두개를 이용하여 화면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위 화면에서 '정체예상'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간단한 사용법 화면이 먼저 나옵니다.

원하는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시면 해당 시간의 고속도록 정체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을 터치하시면 사용법 페이지가 닫힙니다.





저는 이번 명절 연휴중에 2월 5일 화요일날 교통상황이 궁금하여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봤습니다.

아래처럼 고속도로 각 구간의 정체상황이 색깔로 구분되어 표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이 정체가 심한 구간인데, 피해서 가면 좋을거 같습니다.

물로 예상 데이터기 때문에 100%로 정확하다고 볼수는 없으며, 참고만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다음은 '노선별교통상황' 메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노선별교통상호아 메뉴를 클릭하면 각 고속도록 노선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선명을 클릭하시면 세부구간과 각 구간에 설치된 CCTV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경부선을 한번 클릭해 보았는데, 아래처럼 각 구간CCTV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간의 좌측을 터치하면 구간내에 설치된 모든 CCTV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간의 우측에는 대표적인 CCTV 하나를 표시해 주고 있으며, 터치를 하시면 실제 CCTV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CCTV 이미지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실제 CCTV 화면을 실시간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별표 버튼은 즐겨찾기 기능으로 터치를 하시면, 나중에 my교통정보에서 해당 화면을 바로 보실수 있습니다.

또 아래에 있는 확대 버튼을 클릭하시면 CCTV화면을 전체 화면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좌측 구간명을 클릭했을때 구간내에 모든 CCTV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CCTV 목록을 상세하게 확인 할수 있으며, 해당 화면을 터치하면 위 화면처럼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노선별 교통상황 메뉴를 클릭하시면 자신이 최근에 확인했던 노선명들이 상단에 노출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찾지 않고 좀 더 빠르게 확인할수 있겠네요~





다음은 상단에 있는 'My 교통정보'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자신이 즐겨찾기 해둔 노선이나 CCTV 화면을 바로 보실수 있습니다.

자주 보는 메뉴를 즐겨찾기 해 두면 다음에는 찾지 않고 여기서 바로 클릭해서 보면 더 편할거 같습니다.





앱 상당 메뉴 우측에 선 3개로 된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 버튼을 터치해 보시면 아래처럼 앱의 다른 모든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제보나 확인을 할수 있는 콜센터 전화도 아래 있으니 미리 확인해 두시면 비상시에 편하실거 같습니다.





이것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과 실시간 CCTV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 편하게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라며, 안전운행 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