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 파인이지 다운로더

오늘은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가끔씩 하다보니 할때마다 방법이 기억이 잘 안나서 찾아보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면서 기록해 두고 다음에도 참고하려고 합니다.


저는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중에서 iQ 3D 3000 BLUE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데 가끔 뻑이나서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이번에도 자동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수동으로 한번 업데이트를 해주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은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메모리를 포멧하고 다시 설치해 줍니다.

그래서 오류난 부분들이 말끔하게 사라지고 최신데이터로 새것처럼 동작을 합니다.

자동 업데이트도 좋은 기능이지만, 수동 업데이트도 잘 만들어 둔거 같습니다.





그럼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모델명이 달라도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종류라면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먼저 내비게이션 뒷면을 보시면 SD 메모리 카드가 있습니다. 한번 살짝 눌러주면 튀어나옵니다.





참고로 SD 메모리 카드를 보시면 쓰기 금지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럼 업데이트가 안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SD 메모리 카드가 쓰기 금지 해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제 뽑은 SD 메모리 카드를 먼저 카드리더기에 꽂아야 합니다.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구매할때 받은 카드리더기를 아래 사진처럼 준비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카드 리더기에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SD 메모리 카드를 꽂아 주세요~





이제 카드 리더기를 PC나 노트북 USB에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장치 준비는 완료되었고, 다음은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프로그램(파인이지 다운로더)을 다운받기 위해서 아래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안내 - 파인이지 다운로더 설치>

http://www.fine-drive.com/custcenter/ezupdateguide1.do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신 분들은 '회원가입' 메뉴를 이용해서 먼저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가입후 로그인 하신후 '제품등록하기' 메뉴를 클릭하고 보유하고 계신 내비게이션 모델을 등록해 주세요~


이제 아래에 있는 '파인 이지 다운로더 다운받기' 메뉴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페이지 아래쪽에 프로그램 설치 방법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특별히 설정할건 없고 다음, 다음 눌러서 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설치된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파인 이지 다운로더를 실행해 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로그인 화면이 먼저 뜹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입하신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에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의 내비게이션 모델이 선택되어 있으며, 설치장소가 SD카드가 꼽힌 USB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하드디스크에 설치'라고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그런 다음 아래쪽에 있는 '지도 업데이트 시작'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겠습니까? 라고 묻는데 정보를 확인하고 '예'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SD 카드가 포멧된다'는 확인 메세지 입니다.

SD 카드를 포멧하고 다시 설치를 진행하기 때문에, 혹시 SD 카드에 다른 정보가 있다면 PC에 백업을 해 주세요.

포멧하면 모든 정보가 날아가기 때문입니다.





설치하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립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업데이트 완료' 라는 메세지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이제 SD카드를 뽑아서 내비게이션에 다시 꽂아 주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으며, 차량에 설치해서 확인만 해보시면 됩니다.





저는 차량에 연결해서 확인해 보니 이상없이 잘 되네요~ 기존에 나던 오류도 사라졌구요~ ^^

여기까지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