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 후기

제16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다녀 왔습니다.

매년 이맘때 쯤이면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를 개최하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과 함께 다녀 왔습니다.

코엑스 1층 A홀, B홀에서 진행을 합니다.


무료로 진행하기때문에 사전에 인터넷으로 사전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홈페이지(www.educationkorea.kr)에 들어가서 참가하는 사람 모두 사전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들 방학이라고 작년에 참여를 했는데, 올해는 문자로 미리 알려줘서 사전등록을 할수 있었습니다.


코엑스 1층 정문으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바로 입구가 나옵니다.

좌측에 사전등록 부스에서 입장권을 받아서 입장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인터넷으로 사전등록을 해서 이름과 전화번호를 말하니, 입장권 명찰을 주세요~

목에 걸고 다녀야 한답니다.





입구에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관련하여 크게 상황판이 있네요~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사람들이 많네요~

맨처음 보이는 곳이 코딩관련 부스들 이네요~





작년에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왔을때는 주로 코딩 교육 관련한 소프트웨어와 교구들을 많이 소개했었는데,

올해는 VR(가상현실) 관련된 부스들이 많네요~

확실히 아이들이 재미있어하고 관심을 많이 가지는거 같습니다.




게임처럼 되어 있으니까 아이들이 해보고 싶어서 줄을 섭니다. ^^;

역시 게임으로 교육을 해야 하나 봅니다. ㅎ





VR로 영어 교육을 하는 체험관도 있네요~

실제 영어로 대화를 하며 미션을 수행하며 게임같이 진행을 하는거네요~





코딩관련 부스들도 여전히 많았습니다.

작년보다는 조금 업그레이드 된거 같습니다. 





작년에는 실제 드론을 조정하거나 코딩으로 연계한 교육도 많았는데,

올해는 가상으로 드론을 조정하는 코딩이 많네요~





드론들도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조립형도 있고 다양한 형태가 있는 거 같습니다.





올해는 삼성전자나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대기업들도 참석을 했네요~

삼성전자는 IOT관련 서비스들은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올해는 특이하게 학교 시설이나 장비 관련된 업체들도 많이 참석한거 같습니다.

아래는 OMR카드를 스캔해서 편리하게 처리하는 채점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여기는 물건을 직접 깍거나 구멍을 뚤거나 모양을 만들수 있는 소형 장비를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혼자서 뭐든 만들수 있는 기계인거 같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VR 부스가 여기저기 많네요~

특히 스포츠관련 체험들이 많았습니다.





개인 방송을 진행할수 있는 개인 스튜디오 시스템을 소개하는 부스입니다.

방송과 녹화 편집을 동시에 진행하며, 화면 이동과 조정이 자유로운 프로그램이었는데, 흥미가 가더라구요~





드론 관련 부스들도 몇고 있었습니다. 작년보다는 많이 줄어든거 같네요~





이건 벽면에 프로젝트를 이용하여 게임이나 교육이 가능한 장치였습니다.

작년에도 이같은 제품들이 많았었는데, 학교에서 활용하면 좋을거 같아 보였습니다.





독도 VR 체험존 인데, 3D한경을 끼고 보니 입체감이 실감나네요~

실제 앞에서 보는거 처럼 생생했습니다. 점점 기술이 좋아지는듯 합니다.





학교 급식 식판을 세척하는 자동 식기세척기 업체도 있네요~ 이런거 처음 봤는데 신기하네요~




아이들 책걸상 관련 부스들도 있네요~





개인 독서실인데 들어가 봤더니 안락하더라구요~ 집중은 잘 될거 같아요~





소방훈련 관련된 체험실도 있네요~





인조잔디 관련 부스도 있더라구요~ 잔디가 정말 탐스러워서 나중에 집 베란다 같은데 깔아도 좋을거 같았어요.





이번에 B홀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B홀은 주로 아이들 체험관련 부스들이 많았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이 좋아할 체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정말 좋아 하구요~





실내 암벽등반 체험도 있네요~ 게임처럼 미션을 수행하는거라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체험이나 미션을 통해서 선물도 주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 합니다.





전통 문양 필찌 만들기 체험장입니다.





가정헌법 만들기 체험장도 있네요~





예체능 전문 레슨 플랫폼이라고 하네요~ ㅎ





3D 프린터 체험관 입니다.

작년에는 3D관련 부스가 많았는데, 올해는 몇 곳 없네요~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 많은 게임 부스입니다. 

한번 빠지면 집에갈 생각을 안합니다. ^^;





마지막으로 나오면서 본건데, 군대 병역의무 전문 컨설팅이라는 것도 있네요?

신기했습니다. ^^;





이상으로 제16회 대한민국 교육발람회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내년에도 시간되면 또 다녀와야 겠어요~

요즘 교육의 방향이나 시대의 흐름도 간접 체험할수 있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