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 방법 - 준비물

요즘 스마트스토어에 판매자 가입해서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네이버 쇼핑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이제는 쇼핑몰 운영에 필수가 된거 같습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 방법과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을 하면 심사를 통해서 자신의 쇼핑몰이 개설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는 여러가지 쇼핑몰 기능이 기원이 되며, 고객혜택관리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광고없이 상품을 네이버 쇼핑에 자동으로 노출이 되어 판매가 일어나게 됩니다.

따로 쇼핑몰을 운영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기능이 잘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을 위해서 준비해야할 준비물은 아래 3가지 입니다.

1) 사업자 등록증 사본

2) 사업자 명의 통장 사본

3) 통신판매업 신고증 사본

위 3가지 준비물 중 사업자 등록증과 통장 사본만 먼저 준비되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스마트스토어 가입 후에 발급받아서 추가로 첨부해 주면 됩니다.


아직 사업자 등록증이 준비 안되신 분들은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인터넷으로 하루만에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신청 방법 및 서류 - 인터넷 홈텍스에서 신청]


먼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을 위해서 검색창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홈페이지 링크가 나옵니다.

해당 링클를 클릭해 주세요~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스토어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을 위해서 '판매자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사업자로 등록을 할것이기 때문에 '사업자'로 선택을 하고,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다음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을 운영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를 이용할 판매자 계정을 생성하는 페이지 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기'를 눌러서 기존에 가지고 계신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되며,

네이버 아이디가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e-mail로 가입하기'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네이버 쇼핑' 항목의 우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 줍니다.

네이버 톡톡은 지금 하셔도 되고, 나중에 판매자센터에서 따로 설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약관 동의 페이지 인데, 모드 동의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필수 서류를 안내하는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앞에서 말씀드린 3가지 서류만 있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내용을 확인해 보고 다음으로 넘어 가시면 됩니다.





다음은 사업자 정보 입력하는 화면 입니다.

대표자명에서 대표자 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하면 인감증명서 제출이 필요없기 때문에 인증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인감증명서도 추가로 제출해야 해서 번거로울수가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을 보시면 업태와 업종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통신판매업 신고는 신고증을 미리 받으신 분들은 '신고 완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이 필요한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가입을 하면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다운받아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고, 발급받은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다시 업로드 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스토어 이름로 정하고, 스토어 URL에는 영문명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판매 상품정보와 배송, 정산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해당하는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화면 아래쪽에는 정산대금을 입금받을 계좌정보를 입력하는 란인데 사업자 계좌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담당자 정보를 입력한 후에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필요 서류를 첨부하는 화면 입니다.

앞에서 설명드린것 처럼 사업자 등로증 사본과 통장 사본만 먼저 업로드를 하고,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나중에 발급받에서 추가로 업로드 해 주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다음은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 하는데, '구매안전 이용 확인증'을 다운받으러 이동해 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어드민에 들어오시면 판매자정보에 진행중이 심사 안내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발급받으면 여기서 '서류 등록하기' 버튼으로 업로드 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어드민에서 판매자정보 메뉴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 보입니다.

그럼 우측 상단에 보시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파일이 열리고 따로 저장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통신판매업 신고를 진행하면 되는데, 통신판매업 신고는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통신판매업 신고 절차 - 인터넷 쇼핑몰 창업시]


여기까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하는 방법과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 까지 등록하시면 스마트스토어 심사가 진행되는데, 심사하는데 3일정도 소요가 됩니다.

심사완료가 되어야 스마트스토어 운영이 가능해 집니다.

긴글 보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