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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사업자정보 변경 -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변경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을 처음 진행할때는 매출일 작을것으로 생각하여 간이과세자로 많이 시작을 합니다.

대부분 매출이 증가하여 전년도 매출 추정액이 4800만원이 넘어가거나 자동으로 일반과세자로 전환이 됩니다.

그런데 부득이하게 매출과 상관없이 일반과제자로 전환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간혹 전화주문을 하거나 대량 상품 주문이 들어오는 경우 현금으로 결제하고 세금계산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간이과세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할수 없기 때문에 이경우에 위 주문을 받을수가 없습니다.

아깝지만 주문을 취소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가 반복적으로 발생이 된다면 부득이하게 일반과세자로 전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과세자로 전환을 하면,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사업자정보를 변경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사업자정보 중 관세분류를 간이에서 일반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처럼 스마트스토어 센터 어드민에 접속을 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판매자정보의 하위 메뉴중에 '정보변경 신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정보변경 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여기서 사업자구분 정보를 변경하고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먼저 페이지 중간쯤에 있는 사업자 구분 항목에서 '일반과세자'를 선택 합니다.





다음은 과세분류가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야 합니다.

인터넷 홈택스에서 관세분류를 변경하고,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하는 방법은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 전환 - 간이과세자포기 신고방법]

[사업자등록증 발급 - 인터넷 홈택스에서 출력]


재발급 받은 사업자등록증을 스캔하여 이미지 파일로 받은후에, 아래 화면처럼 파일을 업로드 해 주세요~

그리고 '정보변경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처럼 정보 변경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심사내역 확인'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처럼 정보변경이 등록된 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재 심사중이라고 뜨고 있는데, 하루 정도 기다리면 승인이 납니다.





저도 다음날 확인해 보니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은 '심사내역 조회'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스토어에서 사업자정보중 과세분류를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다른 쇼핑몰에 비해서 정보 변경 절차가 비교적 쉽게 되어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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