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세상이 좋아져서, 온라인으로도 사업자등록을 할수가 있습니다. ^^

오전에 신청하면 오후에 사업자등록증을 받을수 있으니, 하루만에 가능합니다.

그럼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을 신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


먼저 네이버에서 '홈택스'라고 검색하시고,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에 있는 '홈택스 홈페이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회원가입


다음으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아래 화면처럼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참고로, 회원가입 및 사업자등록 신청을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해 주세요.





3. 사업자등록 신청


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하고 메인페이지로 오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사업자등록 신청을 위해서 '신청/제출'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이라는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런다음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신청(개인)'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찾아가는 과정이 좀 복잡한데, 이제 다 되었습니다. ^^





이제 아래처럼 신청화면이 나오는데,

빨간 표시가 있는 항목들이 필수 항목이니, 해당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화번호도 하나를 필수로 넣어야 하니,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에 보시면 업종 선택하는 란이 있습니다.

업종코드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

저는 온라인 유통관련 일을 할것이기 때문에 '전자상거래업'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리고 또 아래쪽에 사업장유형 선택하는 란이 나오는데,

저는 일단 초기에 세율이 유리한 '간이' 과세자'로 선택을 했습니다.

나중에 매출이 늘면 일반 과세자로 전환하면 되니까 무리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다음으로 넘어가면,

제출서류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특이 사항이 없어서 제출할 서류가 없기때문에, 아래 그럼 처럼 그냥 다음을 누르고 통과를 했습니다.





마지막에 공인인증까지 완료해야 접수가 완료되는데, 

무사히 접수가 완료되면,

아래 화면처럼 접수완료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저는 무슨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그렇게 많은지, 몇번을 설치하고 브라우저창을 닫았다가 다시 실행을 했네요~ ^^;;

설명은 한번에 된거 같지만, 여러 차례 다시 실행을 했습니다.

완료하시려면 인내가 필요합니다. ^^





4. 사업장등록 처리결과 조회


신청이 완료되고, 처리결과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앞에서 신청할때 보신 화면중에서, 아래 화면이 있습니다.

여기서 '처리결과조회' 메뉴를 클릭하시면 처리결과를 조회 가능합니다.





저는 오전에 신청을 하고 기다리니,

3~4시간 지나서 오후에 처리가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와서, 위 페이지로 들어가서 바로 출력을 했습니다. ^^

문제가 있거나 확인차 전화가 오는 경우도 있다라고 하네요~


그럼 참고하셔 사업자등록 잘 하시고~

대박 나세요~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