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축 URL만드는 방법은 많이들 아실겁니다.

그런데 자기가 원하는 한글명으로도 단축 URL을 만들수 있다는것을 아시나요?

복잡한 기호로 표시되는 주소가 아니라~


http://bit.ly/네이버로


이렇게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한글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한글로 되어 있어서 보기도 편하고, 단축 URL이라 짧아서 사용하기도 편한거 같아요.

그럼 한글 단축 URL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축 사이트 가입


한글 단축 URL 을 만드시려면 먼저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보통은 로그인 없이 그냥 바로들 사용을 하는데, 로그인을 하면 좀 더 많은 기능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한글 단축 URL인데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uitly 사이트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주소는 http://bit.ly 입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가입을 위해서 우측 상단에 'SIGN UP'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가인된 분들이라면 좌측에 있는 로그인을 해 주시구요~





그럼 가입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저는 간단히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각자 편한 방식으로 가입을 해 주세요~





2. 한글 단축 URL 만들기


가입을 완료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한글 단축 URL을 만들기 위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CREATE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만들기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한글 단축 URL 을 만들고 싶은 자신의 URL을 입력해 주세요~

저는 테스트로 네이버 주소를 넣어보겠습니다. ^^





자신의 주소를 넣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는데~

여기서 'CUSTOMIZE' 항목을 봐 주세요!!


여기에 자기가 만들고 싶은 한글명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래 처럼 '네이버' 라고 입력해 보겠습니다.





아~ 그런데 에러가 나네요~

아마 이미 누가 사용한 주소라서 오류가 나는겁니다.

아래와 같은 오류 화면이 나오면 다른 이름으로 수정을 해 줘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네이버로'라고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

이름을 바꾸고 아래 'SAVE'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는 오류없이 통과가 되었네요~





그럼 아래와 같이 한글 단축 URL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 한글 주소를 복사하여 한번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3. 테스트 해보기


아래처럼 브라우저 주소창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네이버로 화면이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로그인 해서 사용하면 좋은점이~

아래 처럼 클릭한 숫자도 알수가 있습니다.

저는 위에서 생성한 주소를 3번 실행을 했더니, 아래처럼 3번 클릭한 수치가 나왔네요~ ^^

자신이 만들 URL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클릭했는지 알수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이상 한글 단축 URL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