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받는 방법 - 계좌 등록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 받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수표를 우편으로 지급받는 방법과 은행 계좌로 입금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표로 입금받는 방법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번거롭고, 분실 리스크까지 있어서 은행 계좌로 받는것이 좋은거 같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외화통장을 만들고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외화통장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요즘은 금융사고가 많아서 그런지 계좌 개설이 좀 까다로운거 같아요.

저도 SC제일은행에서 외화통장 만들려고 했는데, 여러가지 이유를 대면서 계좌를 만들수 없다고 했습니다. ㅠ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은 외화를 입금 받을때 300달러 이하는 수수료가 없다고 합니다.

보통은 건당 10,000원 씩 수수료를 땐다고 하니, 애드센스 수익에 비해서 수수료가 상당합니다.

그래서 SC제일은행 계좌를 꼭 개설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알아보던중에 계좌를 쉽게 개설할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SC제일은행에서 만든 셀프뱅크 앱을 통해서 은행에 가지 않고 본인 휴대폰으로 신규 계좌를 개설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셀프뱅크 앱을 다운 받아서 제가 직접 외화 계좌를 개설 했습니다.

몇가지 인증과 정보 입력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니, 정말 편한거 같습니다.

셀프뱅크 앱으로 외화 계좌 개설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SC제일은행 셀프뱅크 앱 - 휴대폰으로 통장 개설 하기]


외화 계좌를 개설한 후,

계좌 등록을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지급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측 하단에 '결제 수단 추가'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결제 수단 추가에서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체크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아래 화면처럼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화면에서 보시는것 처럼 은행 송금을 받으려면 환율과 수수료가 있으니 확인하라는 안내 메세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발급된 미국달러통화를 사용하는 은행계좌여야 한다고 나옵니다.

달러 외화 계좌를 말하는 겁니다.





저는 SC제일은행 계좌를 만들었기 때문에 은행이름은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 LIMITED'라고 입력하고, SWIFT 코드는 'SCBLKRSE' 라고 입력했습니다.

해당 정보는 나무위키에서 'SC제일은행'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이제 저장을 하면 계좌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아래처럼 정상정으로 계좌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지급 기준을 확인하기 위해서 좌측 하단에 '설정 관리'를 클릭 합니다.





'설정 관리'를 클릭하면 결제 계정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에 '지급 일정'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급은 월별 지급이 되며, 청구 기준액이 100달러로 되어 있습니다.

100달러 이상일때만 지급된다는 얘기이며, 이 금액을 수정하여 최소 지급 기준을 수정할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필요할때 수정하면 되고, 지금은 기본값으로 그대로 두겠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기 위해서 외화 계좌를 개설하고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성과 많이 나셔서 대박 나시길 빌겠습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