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드프레스 복사 방지 및 우클릭 방지

자신이 정성스럽게 작성한 콘텐츠를 누군가 그대로 복사해서 제목만 바꾸어서 사용하고 있다면 정말 속상할 겁니다.

게다가 복사한 그 글이 원본인 자신의 글보다 더 상단에 검색이 된다면 그냥 보고만 있기가 힘들겁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간단한 플러인 설치로 이런 불법 사 방지 및 마우스 우클릭 방지를 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플러그인 설치를 해보고 어떻게 방지가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플러그인 설치를 위해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메뉴에 가서 '새로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wp content copy' 까지 입력하시면 'WP Content Copy Protection & No Right Click' 라고하는 플러그인이 검색이 됩니다.

지금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지금설치' 버튼이 '활성화' 버튼으로 바뀌는데,

설치된 플러그인 적용을 위해서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설치된 플러그인 목록에서 방금 설치한 'WP Content Copy Protection & No Right Click' 플러그인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아랙쪽에 업그레이드를 하라는 'Upgrade Now' 메뉴가 있는데, 유료 버젼을 구매하도록 유도를 하고 있는데,

저희는 무료 버젼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설치와 적용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가서 바로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내용을 선택하기 위해서 드래그를 해도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마우스 우클릭을 해도 클릭이 되지 않으며, 아래 화면과 같이 알림 메세지가 뜹니다.





복사 및 마우스 우클릭 방지 기능 끄기

이렇게 간단히 설치만 하면 콘텐츠 복사 방지 및 마우스 우클릭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방지 기능을 끄고 드레그나 우클릭이 가능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된 플러그인은 관리자 메뉴의 설정에 'WP Content Copy Protection' 메뉴로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이동해서 방지 기능을 꺼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먼저 'Main Settings' 탭에서 아래 보이는 3가지 항목을 'Disabled'를 선택해 주시고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아래 화면처럼 'Premium RightClick Protection' 탭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럼 아래쪽에 마우스 우클릭 기능을 막는 체크박스가 3개 있는데, 여기 체크를 모두 풀어주시고 저장해 주세요.





다음은 아래 화면처럼 'Premium Protection by CSS' 탭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리고 첫번째 항목을 'Disabled' 로 선택하고 저장해 주세요~





이렇게 설정을 저장한 후에,

다시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해 보시면 드래그도 가능하고 마우스 우클릭도 가능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플러그인 설치로 이런 기능이 가능하니 참 편리하죠?

이런게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