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 인터넷 홈택스 이용

사업을 하다보면 폐업을 하게되는 경우도 발생을 합니다.

폐업신고를 본인의 의무이지만 타인이 폐업사실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은 폐업사실증명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폐업사실증명원은 폐업을 했다는 증명서이며 국세청에서 발급하는 증명원입니다.


폐업을 한 후에도 일상 업무에서 폐업사실증명원을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폐업 신고를 하고 바로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서 한동안 보관을 잘 하고 계셔야 합니다.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은 직접 가서 발급 받으셔도 되겠지만 인터넷으로 편하게 폐업사실증명원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은 신청하면 바로 출력할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거 같습니다.


오늘은 폐업사실증명원을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발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받으려면 홈택스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먼저 검색창에서 '홈택스'를 검색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열립니다.

폐업사실증명원 발급을 위해서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하신 후에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다음은 민원증명 페이지에서 우측에 있는 '폐업사실증명'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폐업사실증명 신청서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사용용도, 제출처 등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으로 선택하셔야 폐업사실증명원을 바로 프린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입력하신 후에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폐업사실증명원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발급번호 부분을 클릭하시면 폐업사실증명원을 바로 프린트 하실수 있습니다.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민원증명 발급 프린터 선택' 팝업창이 뜹니다.

컴퓨터에 프린터가 직접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며, 아래처럼 '인쇄가능' 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쇄가능한 프린터를 선택하시고, 하단에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폐업사실증명원'이 출력이 됩니다.





여기까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당분간은 출력하신 폐업사실증명원을 잘 보관하고 계시는게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